올뉴쏘렌토 더뉴쏘렌토 엔진 오일증가 해결됐나?

올뉴쏘렌토 더뉴쏘렌토 엔진 오일증가 해결됐나?

소개

쏘렌토, 그 기아차답게 뛰어난 제작 품질로 유명한 차종입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 그룹의 일원으로서 현대 마인드에서 벗어날 수 없는 제약이 존재합니다. 특히 올뉴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 시점에 도입된 R 엔진과 유로 6 방식의 DPF(Diesel Particulate Filter)는 엔진오일증가 문제를 야기하며 논란을 불러왔습니다.

엔진오일증가 문제란?

DPF 장치와 관련하여 엔진오일증가 문제는 엔진오일의 특성과 연관이 깊습니다. 엔진오일은 보통 줄어들지 않는 기름입니다. 그런데 올뉴쏘렌토와 같은 차량에서는 자동차 내부에서 사용되는 오일보다 더 많은 오일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유로 6 방식의 DPF 동작 방식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dpf 장치

유로 6 방식의 DPF 동작 방식

유로 6 방식의 DPF는 미세먼지를 필터에 쌓은 후 일정량이 쌓이면 배기열을 통해 미세먼지를 태우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시내 주행과 저속 운행을 주로 하는 경우에는 배기열이 충분하지 않아 미세먼지를 태우는 프로세스의 타이밍을 놓칠 수 있습니다. 이때 강제로 태우기 위해 연료가 엔진오일로 혼입되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엔진오일증가 문제가 발생합니다.

해결책과 한계

이 문제에 대한 가장 주요한 해결책은 ECU 업데이트입니다. 하지만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며, 모든 차량에서 완전히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증가가 나타나는 경우와 나타나지 않는 경우의 차량이 존재하는데, 이는 대부분 장거리 출퇴근자나 교통체증이 적은 지역에 거주하는 차주들에게서 오일증가 문제가 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의사항

올뉴쏘렌토 차주들은 시속 60키로 이상으로 10분 이상 주행 시 미세먼지 태우기가 발생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엔진오일증가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는 어려우나, 장거리 주행이나 레저 운행을 통해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

올뉴쏘렌토의 유로 6 방식 DPF 동작 방식으로 인한 엔진오일증가 문제는 현실적인 제한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ECU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지만 완벽한 해결책은 아닙니다. 차주들은 장거리 주행이나 레저 운행을 통해 문제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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